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딩굴입니다 :)

오늘은 요즘 정말 핫한 게임이죠!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 어드벤처 플레이 후기 입니다.

 

 

2020년 새해 되면서 운동하겠다는 계획 세우신 분들 많으실텐데, 그 중에 한명도 바로 저 딩굴입니당.

하지만 닉네임에서도 알수 있듯이(?) 세상에서 딩굴거리는걸 제일 좋아하는 저는 헬스장 등록을 몇달동안 고민하고 있었어요,,,,, 심지어 집에서 2분 거리에 헬스장이 새로 생겼는데도 말이죠.

 

 

근데 사실 헬스장을 다니자니 가격도 비싸지만, 야근이나 약속이 있을때 못갈 수도 있는거고

제가 의지박약이라 한달중에 일주일만 다닐수도 있는거라 ㅎㅎㅎ 엄두가 안났어요.

 

 

게다가 예전에 헬스장 다녔을땐 혼자 운동을 다니니 재미도 없었고, 기구를 사용해서 운동하고 싶은데

트레이너 쌤이 넘 바쁘시다 보니 계속 물어보면서 운동하기도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결국에는 한두달 다니다 말았는데요. 

 

그런 저같은 사람을 겨냥하고 나온 닌텐도 스위치 게임이 있습니다.

 

 

 

 

 

 

 

 

모험하면서 피트니스를 할 수 있는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 어드벤처입니당.

말 그대로 집에서 게임과 운동을 같이 할수 있어요!!!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 어드벤처 가격은 84,800원에 출시되었는데요.

출시된지 벌써 4개월이나 되었는데도 링피트 재고가 없어서 구하기 엄청 힘든 게임입니다.

온라인에서는 링피트 최저가가 지금 27만원이네요;;;;; 얼마전까지만해도 13만원 정도 였던것 같은데 !!

링피트 중고로도 구하기 정말 힘들더라구요 요즘.. 링피트 인기가 진짜 대단한가봐요.

 

 

 

 

 

 

저는 운좋게 부산 원스탑 소프트에서 정가주고 구매 할 수 있었어요 허허

다른 게임 타이틀 팔러 갔다가 혹시나하고 링피트 있냐구 여쭤봤더니 오늘 들어왔다고 하셔서 바로 결제했답니다 헿,,

요즘 온라인 판매처에서도 링피트 재입고 되자마자 바로 품절되더라구요 8ㅅ8 

 

 

 

 

 

아무튼!! 링피트 어드벤처가 어떤 게임인지 닌텐도 공식 유튜브에서 올려준 소개 영상 보시면 바로 아실것 같아요.

 

 

 

 

 

 

링피트 어드벤처는 악당 ‘드래고’를 뒤쫒는 간단한 스토리이며,  RPG 게임인데요.

운동을 열심히 하면 몬스터를 해치우고 레벨업을 하며 성장하는 게임입니다.

링콘과 레그 스트랩이 링피트 구매시 같이 들어 있어, 조이콘을 장착해서 링피트를 즐길 수 있어요.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동그란 링콘을 조이거나 늘리면서 다양한 동작으로 운동할 수 있습니다.

 

 

 

 

 

 

 

 

 

 

처음 링피트를 킬때, 이런식으로 링콘과 레그 스트랩을 장착하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줘서 좋았어요.

링피트의 장점은 세세하게 플레이어를 챙겨주는 느낌이 든다는 거였어요. 개인 트레이너가 있는것 같은 느낌?

 

 

 

 

 

 

 

 

 

 

 

 

 

 

 

 

 

매일 링피트를 시작하면 워밍업 스트레칭을 먼저 간단하게 하구요.

스트레칭 없이 하면 근육이 놀랄 수 있으니까 꼭 스트레칭 해주셔야합니다!

 

 

 

 

 

 

 

 

 

 

 

 

링피트는 게임 맵이 있고, 맵을 하나씩 클리어해서 마지막에는 보스를 잡아야합니다.

기본적인  RPG 게임 구조에요. 그런 성취감이 운동을 재밌게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특히 링 이라는 캐릭터의 목소리가 너무 파이팅 넘치고, 링피트로 동작을 할 때 갯수를 세어주거나 중간중간 한번더!! 화이팅!! 이런식으로 동기부여를 해줘서 혼자 운동한다는 생각이 안들어요ㅎㅎ

 

다리가 후들거려도 링이 한번더! 조금만 더! 이러면 꾸역꾸역 하게 되더라는;;;;

 

 

 

 

 

 

 

 

 

 

 

 

맵을 클리어하면 이런식으로 내가 링피트로 운동한 내용들을 자세하게 볼수 있고, 경험치를 얻어서 레벨업을 할수 있어요 !

 

 

 

 

 

 

 

 

 

우리의 최종보스 드래고 입니당,,, 

몸이 ,,, 몸이!! 너무 근육질이라 한대만 맞아도 바로 죽을것 같은,,,

처음엔 너무 무서웠어요 ..........ㅎㅎ 하지만 열심히 운동을 하면 충분히 무찌를 수 있습니당(땀뻘뻘)

 

 

 

 

 

 

링피트는 레벨업을 하면서 다양한 스킬들을 배우는데요. 스킬들이란 여러가지 운동 자세입니다.

팔, 다리, 복부, 요가 등등 부위별로 다양한 스킬들이 존재하구요.

자기가 좋아하는 자세들을 세팅해서 플레이 할 수도 있답니다.

 

운동부하도 링피트를 처음에 키면 설정할 수 있어서 운동을 아예 하지 않는 사람들도 강도를 조절해서 운동할 수 있어요! 그래서 나중에 점점 익숙해지면 강도를 높일지 , 아니면 너무 힘들진 않는지 세세하게 게임내에서 물어보고 조절해주더라구요. 

 

그리고 링피트를 하면서 바른 자세를 계속 보여주기 때문에 횟수 채우기 보다는 하나하나 올바른 자세로 운동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게임을 끝내면 오늘의 운동결과를 자세하게 볼 수 있구요. 
누계도 알려주고 칭찬해줘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ㅎㅎ

 

 

 

 

 

 

 

 

 

 

 

 

링피트 후 마무리 스트레칭을 할때는 오늘 운동할 때 어떤 부위를 많이 써서 운동했는지 체크해주고 그에 맞는 스트레칭을 추천해줘요.
그리고 여러가지 운동상식을 알려줘서 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팁을 얻을 수 있어요.

 

 


링피트 어드벤처 플레이 후기

1. 운동을 재미있게 꾸준히 할 수 있다.

RPG 게임 형식으로 링피트를 즐기다보니 땀 흘리며 레벨업을 하며 성취감을 크게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실제 현실에서도 체력이 레벨업되는 걸 느낄 수 있어요!ㅎㅎ
특히 링피트는 유저의 체력에 따라 강도를 조절 할 수 있어서 저같이 저질 체력인 사람도 재미있게 운동을 시작 할 수 있답니다.
물론 첫 플레이 후 근육통에 시달리긴 했지만요 ;;

 

 

2. 홈트레이닝이지만 개인 pt를 받는 듯한 느낌이 든다.

링피트 게임 내에서 전문가에게 들을 수 있는 팁들을 얻을 수 있어요. 혼자서 운동하다보면 운동 자세를 바르게 잡는게 힘든데 게임 내에서 바른 자세를 계속 보여주고, 잘못된 자세를 잡으면 횟수 카운팅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로 운동할 수 있습니당.

 

그리고 링피트 성우분이 너무 열일하셨어요. 남도형 성우분인데, 엄청 빠이팅 넘치게 응원해주셔섴ㅋㅋㅋㅋ 유튜브에 남도형님이 직접 링피트 하는 영상도 재밌더라구요.

또 좋았던 점은 게임 중간에 조이콘을 이용해서 심박수도 체크해줘서 운동 강도가 괜찮은지 체크해주고요. 링피트 시작 전 후 스트레칭을 할 수 있어서 근육이 놀라지 않게 해준답니다.

 

혼자서 홈트레이닝 할 때는 신경쓰지 못했던 부분들을 세심하게 챙겨줘서 좋드라구요.

 

 

 

3. 사일런트 모드 덕분에 층간 소음 신경쓰지 않고 운동 할 수 있다.

집에서 운동할 때 가장 신경쓰이는게 층간 소음 아닐까 싶네요. 링피트는 사일런트 모드가 있기 때문에, 층간 소음 걱정되는 분들은 이 모드로 운동하시면 되는데요.

 

원래는 캐릭터가 달리기 위해선 실제로 제자리에서 달리기를 해주셔야하는데, 사일런트 모드는 무릎을 이용해서 굽혔다가 피는 동작을 빠르게 하면 되기 때문에 층간 소음 걱정이 없었어요.

또 다른 운동 스킬들도 소음이 안나는 스킬 위주로 구성해서 게임을 진행하면 되기 때문에 간단한 요가 매트 정도만 있어도 충분히 링피트를 즐기실 수 있어요 !

 

 

 

 

 

 

 

링피트를 플레이하면서 큰 단점은 아직 느끼지 못했어요! 사실 헬스 다니는 것보다 훨씬 나은 것 같아요. 운동 열심히하고 바로 샤워 할 수도 있고 남 신경 안쓰고 내가 원할 때 운동할 수 있거든요ㅎㅎ

 

그리고 혹시나 게임이라 운동 안되는거 아닌가?하고 얕보시면 안됩니다. 스쿼트 동작부터해서 부위별로 운동 동작이 잘되어 있어서 헬스 다닐때 하던 운동이랑 걍 똑같아요.

 

한시간만 해도 땀이 뻘뻘 나요 ㅎㅎ;; 2주 정도 하니까 남친이 얼굴살 빠졌다고 할 정도로 운동 아주 잘됩니다.... 근육통 때문에 담날 팔다리가 후들후들;;

 

 

링피트 정가 주고 사셨다고 치면 가격적인 면으로도 헬스보다 훨씬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것 같아요 :)

 

 

 

 

오늘은 링피트 후기를 알려드렸는데요~~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및 댓글 부탁드려요 :)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