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지자체에서든, 정부에서든

청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죠!

서른살이지만 아직 청년으로 인정해주니

감사할 따름인 딩굴,, 입니다 ,, ㅎ

 

 

그 중에 부산에서 진행하고 있는 지원사업 중 하나인

 부산 청년 일하는 기쁨카드 

에 신청했었는데 운좋게 선정되었답니다 (끼약)

 

 

 

 

부산 청년 일하는 기쁨 카드란 ?

 

부산 소재 중소기업에서 일하는 만18세~만34세의 청년에게

문화여가, 자기계발, 건강검진을 위한

복지포인트를 연 100만원 지원해주는 사업이에용!

현금 지원은 아니지만 복지포인트 100만원으로

미용실, 수영장 등등을 현금처럼 쓸 수 있어서 너무 유용해요.

 

자세한 신청방법, 기간, 조건 등은 부산일자리정보망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확인해보세요.

 

부산 일자리 정보망 링크

 

 

 

근데 100만원을 한번에는 안주고 50만원씩 연 2회 분할 지급 한다네용ㅎ,,,

중소기업 고용촉진 때문에 ,, 그런거 같습니다

 

 

 

 

 

 

선정발표를 보고나서 기쁨카드를 발급하기위해 은행에 갔어요.

 

부산 청년 일하는 기쁨 카드는 부산에서 진행하는 지원사업이다보니

부산은행에서만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닷.

저는 거래 은행이 부산은행이 아니라서

점심시간에 갔다가 1시간을 기다리구 통장을 새로 만들어야한다는

얘기를 듣고 헛걸음 했더랬죠 허허허허허 (바보인증)

 

 

저처럼 부산은행에 계좌 없으신 분들은

재직증명서 등 통장 발급에 필요한 서류와

신분증 챙겨서 부산은행 방문하셔야 합니당!

혹시 모르니 은행에 꼭 전화로 문의해보시고 가세요.

 

(저처럼 점심시간에 가지마시고 회사에 슬쩍 말해서

오전에 다녀오시는게 체고입니다,, 10분만에 끝날수 있어요 ㅎ)

 

 

 

 

 

따란 - 부산 청년 일하는 기쁨 카드 이렇게 생겼구요!

저는 신청하고 나서 일주일도 안걸려서 바로 회사에서 수령할 수 있었어용!

 

 

 

 

 

 

부산 청년 일하는 기쁨 카드 사용가능한 허용 업종에서는

계좌에 현금 없어도 포인트로 결제가 자동으로 되구요!

문자가 날아옵니다. 포인트 사용내역이랑 남은 포인트 내역이요.

 

비허용 업종에서 카드를 쓰게 되면

당연히 포인트 사용 불가하구요

 

혹시나! 허용업종인데 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그럴때는 체크카드에 자기 돈을 넣어서 결제하고

후에 영수증이나 증빙자료를 제출해서 환급 받으면 됩니다.

 

 

 

허용업종은 정말 다양한데

 

서점 (교보문고,  YES24)

숙박업소

헬스장

수영장

여행 관련 업소 (항공, 고속버스, 기차, 렌터카, 관광여행)

영화관

건강검진

미용실

안경점

어학원

토익응시료

 

등등등,, 진짜 많아요 ㅎㅎ;;

 

제가 관심있는 분야들만 말씀드렸구용

정확한 내용은 부산 일자리 정보망 

사이트 들어가셔서 공지사항 살펴보심 더 자세하게 알수 있답니다

 

부산 일자리 정보망 링크

 

 

 

 

 

 

 

부산 청년 일하는 기쁨 카드도 지원사업이다보니

이직이나 퇴직시 지원이 중단되네요 8ㅅ8

이직,, 준비하려했는데,,ㅎ,,, 마음이 흔들흔들합니더ㅠㅠ흑흑

좀만 더 버텨야하나

 

 

 

아무튼 저는 기쁨카드 이용해서 수영장 강습도 등록하고

교보문고에서 사고 싶던 책도 결제했어요 :)

역시 돈쓰는게 최고야,,, 짜릿해 ,,,

 

 

혹시 이번에 신청을 못하셨거나 선정이 안되셨더라도

다음 기회를 노려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생애 한번 지원해주는 사업이니까 중복지원이 안되다보니

다음에 지원하시면 꼭 되실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