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딩굴입니다!
오늘은 코로나19 백신인 모더나 1차 접종 후기를
알려드리러 왔어요 ~~



코로나 백신 도대체 언제 맞을수 있나 목이 빠져라 기다렸는데
예약 일주일전에 잔여백신이 모더나가 떠서 바로 맞고왔어요.
예약한 날에는 화이자, 모더나 둘 중에 고르지 못하고 있는 걸로 맞아야한다고 해서요 ㅠ

백신 예약을 해놓긴했는데 갑자기 잔여백신을 맞으러 가게되서
덜덜 떨면서 병원으로 바로 달려갔어요 ㅠ

1차 모더나 접종 날짜는 8월 31일




일단 백신을 맞으러 가면 검진표를 작성하는데,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따로 먹고 있는 약은 없는지
코로나 확진이 된 적이 있는지 등등
질문에 체크하고 의사쌤한테 전달하면 됩니다.

팔에 힘주면 멍이 크게 든다고 하셔서
팔에 힘 안주고 최대한
툭 늘어뜨려서 모더나 접종완료했어요!


모더나 접종하고는 알러지 반응이 오는지 보기위해
15분 정도 병원에서 대기하면서 상태를 봐야해요.
저도 15분 대기하고 기다렸다가
문제 없어서 다시 회사로 돌아갔답니다 ㅎ,,,




1차 모더나 접종 당일

 

모더나 접종한 당일날
증상은 심장이 두근대고 가슴이 갑갑하고 숨이 차는 느낌이
약간 들었고
모더나 백신을 맞은 왼쪽 팔에 통증이 느껴졌고,
그 외 열이나거나 두통 이런 증상은 없었어요.


아침 11시 쯤에 모더나 접종을 했는데
퇴근하고 집에 오니
모더나 백신을 맞은 부위가 빨갛게 부어오르더라구요 ㅠ

만져보니 뜨거운 열감이 느껴졌고
처음에는 빨갛게 부어오른 부분이 크게 느껴지지않아서
일단 지켜보자 싶었어요.


1차 모더나 접종 1일차

 

우람한 나의 팔뚝...! 부어서 더 커졌음 !!!ㅠㅠ


어제 모더나 백신 맞고나서 부어올랐던 팔 염증이
더 커졌어요 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모더나 백신 맞은 부위가 땡땡 부어서
옷만 살짝 스쳐도 너무너무 아픈거에요.
통증이 너무 심했어요 ㅠ
이때부터 쫄탱이인 저는 겁을 집어먹고
팔 썩는 상상까지함 ㅎ...........

암튼 놀래서 검색을 해봤더니
모더나 백신 부작용 중에 하나더라구요.
나름 흔한 증상인거 같기에 조금 안심했지만 혹시 몰라서
집근처 코로나 백신 접종이 가능한 병원에 전화를 걸어
물어봤어요...


제 증상을 설명해드리니

빨리 병원에 와서 진찰받고 주사랑 약을 복용하셔야한다.

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병원으로 갔고 주사 맞고 5일치 약 처방받았습니다.
주사는 다음날 또 맞으러 오라고 하셔서 총 2번 맞았어요.


1차 모더나 접종 후기 일주일차

 


일단 지금은 모더나 접종하고나서
팔 염증이랑 팔 통증은 호전된 상태이긴 해요...

근데 제가 깜빡하고 회사에 약을 두고 오는 바람에
주말 2일동안 약을 다 먹질 못했는데,
9/7 아침에 일어나보니 또 모더나 맞은 부위가 간지럽고
빨갛게 올라왔더라구요😢

일단 약이 2일치 남았기 때문에 다 먹고
다시 후기를 추가하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팔 염증 외에는 다른 부작용은
모더나 백신 맞은 다음날 생리예정일이었는데,
저는 생리예정일이 항상 정확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는 4일 정도 미뤄졌고
생리양이 평소보다 많은게 느껴졌어요ㅠ
지금은 다행히 생리도 마무리 되어가는 중이라 안심하고 있습니다.

모더나 화이자 백신 부작용 중에 여성분들은
생리 불순이나 하혈 등도 있다고 하니
그 부분도 잘 체크해보셔야할거같아요!

첫날에 가슴이 아팠던 통증도 지금은 다행히 사라졌어요!
모더나, 화이자 부작용 중에 드물게 심근염, 심낭염이 있다 하네요ㅠ
혹시나 가슴 통증이 일주일 넘게 느껴지신다하면
병원에 가셔서 진찰 받아보셔야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더나 백신 접종 완료후 3일차에

이렇게 문자가 오고 건강상태에 대해

설문조사처럼 적어서 낼수가 있어요.

 

이때 모더나 맞고 팔에 염증이 생겼다는 

부작용 얘기를 썼더니

보건소에서 연락이 전화로 왔고

더 증상을 자세하게 여쭤보셔서 알려드렸어요,,

(엄청 찡찡 대면서 알려드림 ㅎㅎ...)

 

 

 

2차 모더나 접종 예약

 

저도 몰랐는데 모더나 1차를 맞고 나니

문자로 바로 다음 2차 예약이 모더나로 예약되었다고

4주 뒤 날짜와 시간이 문자가 오더라구요.

병원에 여쭤보니 예약완료된거라고 그때 맞으러 오면 된다고 하셨어요.

저는 코로나 2차 접종 따로 예약해야되는건 줄 알고 있었거든용.

 

근데 저는 그날 일정이 있어서 모더나 2차 접종 예약일과 병원을 바꾸고 싶다고

말씀드렸더니 보건소 번호를 알려주셨고

거기로 전화해서 변경처리 하면 된다고 하셔서

연락 후 모더나 2차 접종 예약일을 원하는 날짜로 변경 완료 했습니당.

 

더 늦은 날짜는 안되고, 빠르게 맞는건 가능하다고 하셨고

병원 및 날짜 둘다 변경 가능했어요.

 

 

 

 

 

오늘은 모더나 백신 접종 후기를 알려드렸는데요!

모더나 백신 접종 후 1-2주 간은 건강상태를 잘 체크해보고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으면 병원에 전화해서 바로 여쭤보시는게

가장 빠르고 정확할거같아요..

 

모더나 백신 접종 후에 팔에 염증이 생겨서 우울했는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코로나에 걸렸으면 이거보다 훨씬 아팠겠구나

그럼 얼마나 더 힘들었을까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여러분도 코로나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랄게요 ㅠ

건강이 진짜 최고에요....👍👍👍

 

 

 

모더나 백신 후기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꾹 눌러주세욥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