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고차 구매 후 다양한 소모품을 교환해야하는데, 정비소마다 가격이 다 틀려서 약간 멘붕이었어요. 그런데 '공임나라' 에서는 공임비가 전국 지점이 동일하게 정해져있다고해요. 부품을 직접 구매해가면 공임비도 저렴하구요. 오늘은 공임나라 예약 후 브레이크 오일과 안개등을 교환한 후기를 알려드릴테니 공임비 궁금하신분들은 끝까지 읽어보세요!
공임나라 예약 방법
공임나라는 예약제로 홈페이지에서 전국 지점 예약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회원가입부터 진행해주세요.
회원 가입 후 홈페이지 중간 메뉴에서 '정비예약'을 클릭 해주세요.
집과 가까운 지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지점에 정비예약을 클릭해주세요.
원하는 예약일을 선택해주고 시간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당일 예약은 불가하고 급한 분들은 지점에 직접 전화해서 당일 방문 가능한지 물어보시는 게 좋겠어요.
순천 공임나라는 풍덕점 하나뿐이라, 2주 후까지 예약이 꽉차있었어요.
예약 시간을 선택하면 다음으로 기본적인 차량 모델, 연식, 주행거리 등을 입력해야합니다. 또한 교환할 소모품 제품을 직접 지참하는지 여부를 선택해줍니다.
또한 여러가지 정비 항목 중에 원하는 항목을 클릭해줍니다.
제목 및 내용도 쓰게되어있는데, 간단하게 제품 가져갈것이며 원하는 정비항목을 다시 간단하게만 써줬습니다.
예약 신청 후 지점에서 예약 확인을 해주면 최종 완료가 됩니다. 마이페이지 > 예약확인을 통해 상세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티볼리 브레이크 오일 및 안개등 구매처
제 차량은 티볼리 16년식이고 이번에 브레이크 오일과 안개등을 따로 구매해서 방문했어요. 보통은 부품을 정비소에 가면 알아서 주문해서 교환까지 해주시는 방식인데요,
공임나라는 부품을 셀프로 구매해가면 교체하는 공임비만 받아서 저렴합니다. 또 부품도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훨씬 저렴하더라구요.
티볼리 브레이크오일
공임나라 가기전에 문의드리니 1.5L 필요하다고 하셔서 1L짜리 2개 구매했습니다.
구매는 네이버 쌍용순정부품 판매하는 스토어팜에서 구매했어요. 배송이 빠르고 가격도 제일 저렴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티볼리 안개등
중고차 구매했는데 안개등이 안켜지는 줄도 몰랐던 ㅎ,,, 카바조에서 봐주셔서 알게되었고 이번에 구매해서 교체했어요. 평소에 안개등 쓸 일이 별로 없다보니 몰랐네요.
개당 1만원 안되는 가격에 살 수 있었습니다. 총 2개 사면 됩니다. 보통 한개 나가면 같이 나간다고 하네요.
제품은 미리 구매해서 준비해가면 끝입니다. 저는 총 41,580원이 들었네요.
공임나라 공임비
공임나라 예약한 날 찾아갔어요. 30분 빨리 갔는데 바로 봐주셔서 얼른 끝내고 갈 수 있었어요. 사간 제품 전달하고 한 30분 정도 교체 시간이 걸렸어요.
공임비는 공임나라 사이트에서도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표시된 금액 그대로 받으셨고, 안개등은 홈페이지에는 표기되어있지않았는데 개당 1만원씩 총 2만원 받으셨어요. 안개등 공임비용은 지점마다 다를 것 같아요.
공임나라의 공임비용은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정비공임을 클릭하면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미리 공임비를 정확하게 알아보고 갈 수 있어서 얼마나 나올지 무섭지않아 좋았어요ㅎㅎ
국산차, 수입차, 타이어 까지 자세하게 나와있고요.
브레이크오일 공임비는 승용차 기준 38,000원이고, 안개등 교체비용 2만원 합쳐서 총 58,000원이 들었구요. 부품비용 41,580원까지 합치면 총 99,580원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안개등 교체하는건 공임비가 정해져있지않아서 좀 아쉬웠습니다. 유튜브보고 셀프로 교체할까하다가 자신이 없어서 맡겼는데 개당 만원이라 가성비 있는 가격은 아닌것 같아요.
오늘은 공임나라 예약하는 방법과 브레이크 오일, 안개등 교체시 공임비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미리 교체할 부품을 사가면 저렴하게 교환할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공임비도 정해져있어서 호갱 당할일이 적어서 안심되더라구요.
'리뷰노트 > 가보고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담양 호텔드몽드 수영장, 조식, 바베큐까지 완벽했던 담양 숙소 추천 (0) | 2023.04.06 |
---|---|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할인 및 무료 정보 (0) | 2023.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