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한국에서 세계최초로 지하철에서 태그리스 시스템이 도입되었어요. 태그리스란 고속도로 하이패스처럼 티머니 앱에서 태그리스 설정만 하면 따로 교통카드를 찍지 않아도 자동결제되는 건데요. 오늘은 티머니 태그리스 사용법과 어떤 노선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티머니 태그리스란?

 

교통카드를 지하철 개찰구에 직접 태그해서 결제하는 방법 대신 티머니 모바일 앱이 스마트폰에 등록되어있으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새로운 대중교통 결제 시스템입니다.

 

보통 휴대폰이나 실물 교통카드를 찍고 개찰구를 통과해야해서 양손에 짐이 많아서 손이 없어 불편하거나 갑자기 교통카드를 찾느라 당황한 경험 있으실텐데요.

 

티머니 태그리스를 이용하면, 바쁜 아침 지하철에서도 하이패스처럼 쓱 개찰구를 통과하기만하면 자동결제가 된다니 생각만해도 너무 편리하네요.

 

 

 

 

 

 

 

 

 

 

티머니 태그리스 사용가능한 역

 

 

현재 모든 지하철 노선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아래의 우이신설도 노선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이신설도티머니태그리스

 

 

 

 

하지만 점차적으로 다양한 노선으로 확대될 계획이라고하네요. 나중에는 서울시 버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하니 더욱 기대됩니다.

 

태그리스 기술이 상용화된다면 대중교통은 물론, 결제가 필요한 다양한 곳에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요. 예를 들면 사람이 많이 모이는 야구장, 전시회 등에서 빠르고 실용적이겠죠?

 

 

 

 

 

 

 

 

 

티머니 태그리스 사용법

 

 

티머니 태그리스 서비스는 아이폰은 미지원되며 갤럭시 등과 같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01. 모바일 티머니 어플을 다운 받아주세요.

 

모바일 티머니 다운로드

 

 

 

 

02. 티머니 어플 다운 후 회원가입을 하고, 교통카드 충전을 해주세요.

 

* 최소잔액은 3,000원이상이어야 합니다.

 

 

 

03. 교통카드 터치 후 결제방법을 태그리스 결제로 설정해주세요.

 

 

 

티머니태그리스설정

 

 

 

 

04. 티머니 태그리스 지원을 하는 역의 개찰구를 통과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 블루투스 모드가 꼭 켜져있어야합니다.

* 위치 접근권한을 항상 허용해주세요.

* 태그리스가 없는 역에서는 기존처럼 개찰구에 휴대폰을 태그해주면 됩니다.

 

 

 

 

 

 

 

 

 

 

 

오늘은 새로운 대중교통 결제 시스템인 티머니 태그리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티머니 태그리스 사용법 너무 간단하죠? 하이패스처럼 지하철 이용할때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는 기술인데요. 지하철역에서 태그리스 기술이 현실화 된건 우리나라가 전세계 최초라고하네요. 개인적으론 아이폰도 하루빨리 지원이 되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