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딩굴입니다 :)
오늘은 5년차 자취생인 딩굴의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저도 몰랐던 건데,

갑자기 가스레인지 점화불량 문제가 생겨서 알게되었습니다ㅎㅎ

 

 

지난 주말 아침에 일어나서 꼬르륵 소리나는 배를 
달래며 가스레인지를 켰는데, 가스 나오는 소리는 쉭쉭- 하면서
소리가 들리고 냄새도 났어요.
그런데 가스레인지 점화 장치가 고장난것 처럼 불이 안붙더라구요.
틱틱-하는 점화 소리도 아예 안들렸답니다8ㅅ8

 

 

너무 당황한 나머지 어찌할바를 몰라서
가스레인지 청소 안한지 넘 오래되서 그런가(?)
싶어 급하게 청소를 했죠 ㅋㅋㅋㅋㅋ
열심히 청소를 한후 물기가 마르길 기다리고 다시 켜봤는데도 안되더군요.

(이때 청소는 이번에 구매한 피에르다르장 세제를 사용했어요.

스테인레스 제품의 광택을 다시 돌려주는 세제라는 후기를 듣고 써봤는데,

효과가 좋았어요 ! 자세한 후기는 다음 포스트를 기대해주세요:)

 

 

 

 

 

 

 

 

 

 

 

 

 

아 참 가스레인지는 자취방에 옵션으로 있던 haatz 2구 가스레인지입니다.

3M 수세미로 빡빡 닦았는데도 워낙 오래된 아이라

상태가 안좋네요 허허

 

 


haatz 2구 가스레인지 제품번호는 GC-2303SDSH 네요.

AS 접수할때 필요하더라구요. 혹시나 정보 필요하신분들 계실까봐 ...

 

 

 

 

 

아무튼 결국 혼자 낑낑대다가 안되서 집주인분께 전화를 해서 여쭤보니
가스레인지에도 건전지가 들어간다고 하시더라구요.
세상 처음 듣는 이야기였습니다 ㅎㅎㅎㅎㅎ;;

하긴 그동안 이런적이 한번도 없었으니까요.
아마도 지금 생각해보니 가스레인지 점화를 위해선 스파크가 튀어야하니
건전지가 필요한가봐요.

 

 

 

 

 

 

 

haatz 가스레인지 점화불량 해결법

 


가스레인지 전체 부분을 힘있게 들어내면 싱크대쪽에서 쏙 빠질거에요.
그럼 위 사진처럼 가스레인지 뒷면을 뒤집어 보면
건전지 들어가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빼고나서 찍은 사진밖에 없는데
1.5v 건전지 큰사이즈가 들어가구요.
저는 급하게 cu편의점 가서 사왔답니다;;

 

그래서 새로운 건전지로 갈아끼워주시면
haatz 가스레인지 점화불량이 해결됩니다!!!
간단하죠...?

 

 

 

 

 

그런데 저는 바로 해결되진 않았어요. 아마도 가스레인지 청소를 해서
물이 들어가서 그런걸수도 있구요.
갈아끼고 나서도 한동안 점화가 안되서
다음날 haatz 고객센터에 as까지 접수했는데
그제야 틱틱- 스파크 튀면서 점화 잘되더라구요 허허....

그러니 같은 증상으로 haatz 가스레인지 점화불량이시라면

건전지 갈아끼우고 하루정도 뒤에 다시 켜보세요!

저는 불안해서 as 접수해놨다가 가스레인지가 정상작동되서

접수 취소했답니다 ㅎㅎ;;

 

 

 

haatz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44-0806

혹시나 전화연결이 어려울땐 haatz 공식사이트에서도

as 접수가 가능해요. 주말같은 경우 접수해놓으면

haatz 고객센터에서 화요일쯤 연락 오더라구요!

 

 

 

그래도 as 안부르고 잘 해결된것 같아 다행이에요 8ㅅ8
가스레인지가 고장나면 당장 요리를 못하니 불편하기두하구
가스레인지라 그런지 뭔가 불안하더라구요 ....
쫄보라 그런것도 있지만 ㅎㅎ

 

 

 

 

 

아무튼 자취생이나 가스레인지 사용하시는 분들
혹시나 가스는 잘 나오는데 틱틱-하는 소리가 전혀 나지 않는다싶으시면
건전지를 사용하는 가스레인지 타입인지 확인 하신후
건전지 갈면 쉽게 해결하실수 있어요.
저처럼 불안하거나 답답해하지 마시라구 정보 공유드립니당.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or 구독 부탁드려요.
앞으로도 생활하면서 얻게되는 딩굴의 꿀팁 자주 공유드릴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