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도비 1년 구독하다가 취소하고 싶을 때 취소 수수료 몇십만원에 당황한 분들 제가 직접 어도비 조기 취소 수수료 없이 구독 취소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월 3만원도 부담스러워서 취소하는데, 구독 취소수수료가 10만원이 넘더라구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 참고하셔서 꼭 돈 아끼세요!

 

 

 

어도비 취소하기

 

 

 

 

 

 

어도비 구독 취소하는 방법

 

 

어도비 가입을 처음에 하시면 1년 단위로 구독을 하게 되는데요. 월 결제를 하지만 1년단위 가입을 해야만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그렇게 결제 후 사용하던 도중에 구독취소를 하고싶다면 어도비 사이트에 접속해서 취소 신청을 하면되는데요.

 

 

 

 

 

어도비취소

 

 

 

 

 

 

 

01. 어도비 계정 접속하기

 

어도비 계정 사이트(https://account.adobe.com/?lang=ko)로 이동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02. 로그인 후 내플랜 > 플랜관리 클릭하기

 

로그인 후에 내 플랜이 자세하게 나와있을거에요. 월마다 얼마씩 결제가 되고 있는지 나오는데요. 거기서 플랜관리를 클릭해주세요.

 

 

어도비취소

 

 

 

 

 

 

 

03. 플랜 취소 클릭하기

 

플랜관리로 들어가면 구독을 변경하거나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데요. 어도비 취소를 하기 위해서는 플랜취소를 클릭해주세요.

 

 

 

 

어도비취소

 

 

 

 

 

 

04. 취소 수수료 확인하기

 

그렇다면 본인의 조기 취소 수수료가 뜰거에요. 154,000원 말이 되나요? 다시 생각해도 어이없네요. 암튼 1년 구독 결제시 저렇게 취소수수료가 부과되고, 이상태에서 취소 요청을 하면 쌩돈 15만원을 내야합니다.

 

 

 

 

어도비취소

 

 

 

 

 

하지만 저는 가입할 때 이런 취소 수수료가 부과될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해서 너무 억울했어요.

 

어도비측에선 가입할 때 분명 약관에 고지를 한다지만 약관 내용을 보통 자세하게 읽어보진않죠 ㅠ 게다가 금액이 얼마인지 정확하게 나오지도 않아서 크게 와닿지도않구요.

 

 

어도비 측의 약관 내용일뿐, 저는 취소수수료를 내는건 부당하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이부분은 상담사를 통해서 해결해야합니다. 그냥 취소수수료 결제하지마시고 아래 방법 참고하셔서 꼭 수수료없이 취소해보세요!

 

 

 

 

 

 

 

 

 

 

 

 

어도비 취소수수료 없이 취소하는 방법

 

 

일단 한국 어도비 상담사와는 상담하지않는 걸  추천드려요. 저도 시도해봤는데 자꾸 할인해준다고만하고, 약관 규정 얘기만 들먹거리면서 절대 취소는 안해주더라구요. 저처럼 완전 취소를 원하시는 분들은 미국 어도비 본사 상담사와 상담해야합니다.

 

 

영어를 써야하는데 어떻게하냐구요? 우리에겐 파파고가 있잖아요!  채팅으로 상담을 진행하니 겁먹으실 필요 없어요.

 

 

 

 

파파고 번역하기

 

 

 

 

 

 

01. 어도비 사이트 하단에서 지역을 United States으로 변경

 

어도비 사이트(https://www.adobe.com/) 메인에 들어가면 사이트 최하단으로 스크롤 내려보세요. 지역변경클릭 후 United States로 바꿀 수 있어요.

 

 

어도비취소

 

 

 

지역을 변경하고 상담요청을 해야 미국 본사 상담원과 상담할 수 있어서 지역을 꼭 바꿔줘야해요.

 

 

 

 

 

 

02. 상담 신청하기

 

어도비 창이 영어로 바뀔텐데요. 메뉴에서 Help&Support > Contact us를 클릭하면 채팅 상담창이 뜰거에요.

 

 

 

 

 

어도비취소

 

 

 

 

 

 

03. 상담사 연결해달라고 요청하기

 

처음에  "상담사를 연결해주세요."라고 영어로 요청했어요. 그러면 채팅으로 계속 할거야? 라고 클릭하는 창이 뜨는데, Continue in chat을 클릭해주세요.

 

 

 

 

어도비상담

 

 

 

채팅으로 계속 상담하겠다는 뜻이구요. 그 후에 구독 취소 수수료 없이 취소하고 싶다. 라고 말했어요.

 

"I want to cancel my subscription without a cancellation fee."

 

그 후로 상담사 연결이 되고, 똑같이 구독 취소 수수료 없이 취소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어도비상담

 

 

 

 

그다음 제가 가입한 요금제가 이게 맞냐고 물어보길래 맞다고 했고, 취소하고싶은 이유에 대해 물어보더라구요. 저는 가격적으로 부담되고 앞으로 어도비를 안쓸거라 취소하겠다고 답했어요.

 

 

그러자 그럼 3개월간 할인을 해주겠다고 했는데, 저는 고맙지만 필요없다고 했어요. 아마 끈질기게 설득할거에요. 그래도 끝까지 현재 경제상황이 좋지않다고 얘기를 하고 취소 요청을 하셔야합니다. (ex) 회사나 아르바이트를 그만뒀다던가..)

 

마지막에는 한달에 18,000원으로 깎아주겠다고 했는데, 저는 어도비를 사용하지 않을거라 취소수수료없이 취소해달라고 부탁했어요.

 

 

결국에는 상담사분이 취소처리를 도와주더라구요. 끝까지 취소하지말라고 꼬드겨도 넘어가지마세요 ㅎㅎ

 

 

 

 

 

 

 

 

 

04. 취소 완료 확인하기

 

 

상담이 끝난 후에 내플랜을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이 플랜을 취소하셨습니다.'라는 문구가 뜰거에요. 그럼 취소수수료 결제없이 어도비 구독 취소가 끝난 상태입니다. 

 

 

 

어도비취소

 

 

 

 


 

 

 

그외 취소수수료없이 취소하는 방법

 

저는 어도비 미국본사 상담사와 상담 후 확실하게 취소를 했는데요. 채팅하기가 귀찮을 때 다른 방법으로 취소가 가능한지 검색해봤어요. 그리고 상담사 재량이다보니 아무래도 취소를 안해줄 경우 다른 방법이 없을까해서요.

 

 

 

 

 

 

 

 

01. 결제카드에 돈을 안넣는다.

 

어도비 내플랜 창에서 확인해보면 본인이 자동 결제 등록해놓은 카드가 있어요. 만약 신용카드로 등록하셨다면 결제방법 관리를 클릭하셔서 잘 사용하지않는 체크카드로 변경해주세요.

 

 

 

 

어도비취소수수료

 

 

그리고 등록한 체크카드에 돈을 넣지않으면 1-2달 정도 결제가 안되고, 자동으로 어도비 구독이 취소된다고해요. 하지만 신용카드나, 마이너스 통장이 연결된 체크카드 등 현금이 없어도 결제가 되는 카드는 절대 등록하면 안되겠죠?

 

자주 사용하지않는 체크카드로 등록해놓고 돈을 빼놓으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방법은 시간이 1-2달 정도 걸린다는 점, 그리고 성공한 후기를  여러개 보긴했으나 확실하지 않다는 점이 단점이네요.

 

 

 

 

 

 

 

 

 

02. 플랜 변경 후 취소한다.

 

 

앞서 말했듯이 어도비는 새롭게 플랜을 구매한 뒤 14일 내에는 무조건 무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런 규정을 역으로 이용해서 현재 쓰고 있는 플랜에서 다른 플랜으로 변경해서 새롭게 결제해주세요.

 

그 후 14일 이내에 취소를 신청하면, 첫달 결제한 금액도 환불 받을 수 있고 취소수수료도 걱정없이 플랜을 완전히 취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도비취소

 

 

 

 

- 내계정 > 플랜관리로 이동한다.

- 플랜 변경을 클릭한다.

 

 

 

 

 

 

 

 

 

어도비취소수수료

 

 

 

 

- 지금 플랜과 다른 플랜을 선택하고 결제한다.

- 결제 후 바로 취소 신청을 하면 취소환불금 없이 첫달 결제까지 모두 환불이 가능하다.

 

 

 

 

위 방법은 새로운 플랜을 다시 결제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어차피 변경한 플랜의 첫달 요금까지 전부 환불받을 수 있으니 손해보는 방법은 아닌 것 같아요. 

 

 

하지만 결제 후 14일 이내 꼭 취소 신청을 해야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잊지마세요! 14일이 지나면 또 취소수수료가 붙어요!!

 

 

 

 

 

 

 

 

 

 

 

 

 

오늘은 어도비 조기 취소 수수료 안내고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꿀팁 참고하셔서 꼭 취소수수료 결제하지마시고, 취소하시길 바랄게요. 안내도 되는 돈 내는게 가장 아깝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