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운 겨울이지만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추억을 쌓기위해 어디론가 떠나고싶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전남에서 유일한 크리스마스 축제 담양 산타축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산타축제는 담양 대표 겨울 축제인데요. 유럽의 시골마을이 떠오르는 메타 프로방스에서 크리스마스 무드가 물씬 느껴지는 이벤트와 볼거리가 많아서 추천드립니다.

 

 

 

 

담양산타축제2023
출처 - 담양군 인스타그램 @damyang.gun

 

 

 

 

 

특히 올해는 2023 메타 뮤직페스티벌을 함께 개최해서 유명 아이돌, DJ 등이 출연하는 등 더욱 즐길거리가 많다고 하니 꼭 방문해보세요!

 

 

 

 

 

 

 

 

 

 

 

 

2023 담양 메타뮤직페스티벌 기본 정보

 

  • 일정 : 2023년 12월 23일 (토) ~ 12월 25일 (월)
  • 시간 : 13:00 부터 21:30까지 (크리스마스 당일 25일은 18시 30분에 폐막식 진행)
  • 장소 :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내 야외무대

 

담양에는 프랑스의 프로방스를 떠올리게 만드는 유럽풍 '메타 프로방스'가 유명한 관광지인데요. 매년 산타축제는 메타 프로방스에서 개최가 되고 있답니다.  매표소 위치와 셔틀버스 정류장, 포토존 등 행사장 약도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보세요~

 

 

 

담양산타축제2023

 

 

 

 

올해는 메타 뮤직 페스티벌까지 열려 프로미스나인, 노라조, 안소미, EXID, 코요태등 유명한 가수들과 박명수, 춘자등 유명 DJ 들을 볼 수 있어요. 아래 자세한 출연진과 시간표를 참고해보세요~

 

 

담양메타뮤직페스티벌2023

 

 

 

 

개막식때는 5시 30분 부터 드론 라이트쇼도 구경할 수 있다고 하니 크리스마스에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으시다면 꼭 그전에 방문하셔야겠죠!

 

 

 

 

 

 

 

 

 

 

 

 

담양 메타 뮤직 페스티벌 입장료

 

  • 입장료 : 1인 2,000원

 

이번 산타축제 입장료는 2,000원입니다. 하지만 담양읍에서 사용가능한 지역화폐로 다시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해요. 어차피 축제 구경하면 뭐든 살게 생기기 마련이니 지역사회 경제에도 도움이 되고, 구경하러 간 시민들도 만족할 수 있는 방법같네요. 공짜로 축제 구경하기 너무 좋네용 ㅎㅎ

 

특히 입장료 구매시 담양딸기, 고서 포도와인, 담양 전통주 등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추첨권 응모가 가능하다고하니, 잊지말고 꼭 응모해보세요~

 

 

담양산타축제2023

 

 

 

 

 

 

 

 

 

 

 

 

 

 

담양 산타축제 주요 행사

 

뮤직 페스티벌 외에도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기 좋은 체험 이벤트, 크리스마스 프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더라구요. 

 

 

담양산타축제2023

 

 

 

특히 겨울 야경을 수놓는 대형 트리, 야간 경관 조명등 구경거리가 밤까지 이어지니까 꼭 놓치지마시구요. 더욱 자세한 축제 프로그램은 담양군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담양군 공식 홈페이지

 

 

 

 

 

 

 

 

 

 

 

 

 

 

 

담양 메타 뮤직페스티벌 셔틀버스

 

 

담양 메타프로방스 근처에 무료 주차장이 두군데 있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아마 행사날에는 워낙 사람들이 많이 몰리니 주차난이 예상됩니다.

 

그래서인지 셔틀버스도 따로 운영하더라구요. 셔틀버스 노선은 아래 표를 참고해보세요~

 

 

- 셔틀버스 운영시간 : 12:00 ~ 22:00

- 코스 1 : 버스터미널 - 대나무박물관 - 죽녹원후문 - 축제장 - 버스터미널 (1시간 간격)

- 코스 2 : 담빛예술창고 - 담양군청 - 관방제림 - 연화촌 - 축제장 - 담빛예술창고 (30분 간격)

 

 

 

 

담양산타축제_셔틀버스

 

 

 

 

 

 

 

전남에서도 크리스마스 축제를 즐길 수 있다니 너무 기쁜 소식인 것 같습니다. 담양 메타 뮤직페스티벌 기간 동안 꼭 방문하셔서 예쁜 사진도 많이 찍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