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주 주말 전주로 여행갈 예정인데, 2023년 마지막 날을 기념하는 전주 제야축제가 열리더라구요. 여행 가기전 전주 제야축제에서는 어떤 행사가 있는지 정리해볼까 해요. 평소에 제가 좋아하는 가수인 카더가든, 스우파 우승팀 홀리뱅이 출연하고 불꽃놀이까지 한다고하니 한번 가볼까 합니다.

 

 

2023전주제야축제

 

 

 

 

 

 

 

 

 

2023 전주 제야축제 일시 및 장소

 

노송광장으로도 불리는 전주 시청 앞 광장에서 제야축제가 열립니다. 밤 7시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공연과 행사를 즐길 수 있구요. 1월 1일 새해를 기념해서 00시에는 새해맞이 타북 행사를 진행한다고하니 가족, 친구, 연인과 신나는 새해를 시작하기 좋겠네요.

 

 

  • 장소 : 전주 시청광장 (완산구 노송광장로 10)
  • 일시 : 23년 12월 31일 (일) 19:00 ~ 24년 1월 1일 (월) 00:30까지

 

 

 

 

2023전주제야축제

 

 

 

 

 

 

 

전주 제야 축제는 저녁 7시부터 시작되는데, 시내에서 진행되다보니 교통통제를 진행한다고해요. 자세한 통제구간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구요~

 

 

2023전주제야축제_교통통제

 

 

 

 

 

 

 

 

 

 

 

 

전주 제야축제 무료 주차장

 

아무래도 시내 한복판이다보니, 주차가 가장 걱정이실텐데요. 축제 기간동안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홈플러스 전주 완산점 (완산구 기린대로 170)
  • 전주 고등학교 (완산구 중노송동 권삼득로 2)
  • 한국전통문화전당 (완산구 현무1길 20)

 

위 세곳에서 무료 주차가 가능하며 모두 전주 시청 근처라 주차후 도보로 10분이내로 시청광장에 갈 수 있더라구요. 그래도 웬만하면 사람들이 워낙 많아 혼잡할테니 버스 등을 이용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주 제야축제 출연진 라인업과 일정

 

 

 

2023 전주 제야축제는 저녁 7시부터 시작되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카더가든님과 유명 댄스팀 홀리뱅이 참가합니다. 또한 전주를 대표하는 국악 공연과 베이스어스, 애결밴드 등 다양한 가수들이 출연하네요.

 

 

 

2023전주제야축제_출연진

 

 

 

 

자세한 2023 전주 제야축제 일정은 아래와 같은데요. 전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문화 행사는 물론 등불 포토존, 사진전, 푸드트럭도 준비되어있구요. 

 

 

 

 

2023전주제야축제_일정

 

 

 

 

 

 

밤 12시에 진행되는 타북행사 때는 카운트다운, 화려한 불꽃놀이도 준비되어 있다고하니 기대되네요.

 

 

 

2023전주제야축제

 

 

 

 

게다가 전주시에서 무료로 떡과 어묵을 무려 1,200인 분 준비했다고 해요. 푸드트럭들도 다양하게 준비한다고하니 축제에 빠질 수 없는 주전부리 간식들도 즐기시길 바랄게요!

 

 

2023전주제야축제

 

 

 

 

 

 

 

 

벌써 2023년이 끝이라는게 아직 실감이 안나는데요. 다가오는 청룡의 해 2024를 맞이하는 2023 전주제야축제의 자세한 일정과 라인업 무료 주차장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축제 가시려면 주말에 비,눈 소식이 있어서 따뜻하게 입고 방문하시길 바랄게요. 다가오는 2024년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