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딩굴입니다😁

얼마 전에 이사를 오면서 5년간 쓰던 데스크톱이 운명하셨어요ㅠㅠ

그래서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평소부터 

살까 말까 고민했던 노트북을 새로 사야겠다 마음을 먹게 됐어요!!

 

맥북을 살까 그냥 윈도우 노트북을 살까 고민 고민하다가

결국엔 윈도우를 포기 못하고 한성컴퓨터 올데이롱 TFX5470H를 구매했습니다.

 

맥북으로 원하는 성능을 맞추려니 너무 비싸더라고요 거의 삼백만원...ㅎ...

게다가 아이패드나 아이폰은 써봤었지만 맥북은 한 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윈도우에 적응되어 있는 내가 잘 사용할 수 있을지 확신이 안 섰어요 ㅎㅎ

 

 

 

 

 

 

짜잔 - 스티커는 제가 붙인 거고요.

원래는 아무것도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에요.

이상한 로고나 음각 같은 게 없어서 맘에 드네요.

더 많은 스티커로 꾸미면 훨씬 예쁠 거 같아요~

 

 

한성 올데이롱 TFX5470H 

다X와에서 최저가 924,000원이네요!

저는 SSG에서 구매해서 배송 이틀 만에 왔어요~

 

 

먼저, 간단하게 올데이롱 TFX5470H 스펙을 알아볼까요?

 

 

 

한성컴퓨터 노트북 올데이롱 TFX5470H 스펙

 

 

 

 

 

 

저는 평소에 포토샵, 일러스트레이션 등 디자인 작업을 많이 하고 있어요.

한성 올데이롱 TFX5470H은 램 16GB에 SSD 500GB인

기본 옵션으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요즘 핫한 AMD 르누아르 CPU 너무 좋네요ㅎㅎ!

 

 

한성 올데이롱 TFX5470H 성능 정말 만족해요.

이전에 쓰던 데스크톱보다 빠른 느낌?

포토샵, 일러스트 같이 키고 유튜브까지 돌려도 버벅거림 하나도 없고요.

 

 

 

 

 

 

 

 

 

 

특히 노트북은 발열이 걱정됐는데

지금까지 작업하면서 발열 때문에

키보드 치면서 뜨겁다는 생각은 한 번도 못해봤어요~

 

쿨링 팬 돌아가는 소리도 조용~~

쿨링팬이 2개나 들어가 있어서 발열을 잘 잡는듯한데

소리까지 조용하다니.. 신기하네요.

 

특히 올데이롱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한번 충전하면 7~8시간? 까지는 사용할 수 있어요!

카페에 가져가서 사용할 때도 충전기 없이 노트북만

가볍게 들고 갈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네요😍

 

 

 

 

 

 

 

가장 맘에 드는 건 무게가 아닐까 싶어요.

이 성능에, 이 가격에 1.5KG의 무게까지!

여자인 제가 들기엔 그렇게 가벼운 무게가 아니지만

이 정도 성능의 다른 노트북들은 거의 2KG까지 나가더라고요

 

 

한성컴퓨터 올데이롱 TFX5470H 너무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계속 장점만 얘기해드린 것 같아서 ㅎㅎㅎ...

그 외에 2주간 사용하면서 느낀 단점 간단하게 말씀드릴게요

 

 

 

 

 

 

 

 

1. 터치패드

 

사실 터치패드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아서

두 손가락, 세 손가락 등으로 할 수 있는 제스처 기능들이 편하긴 한데요.

그래도 마우스를 따로 쓰는 게 가장 좋더라고요~

 

특히 터치패드로 클릭하거나 클릭 후 드래그하는 게 불편해서

디자인 작업할 때는 확실히 마우스로 작업하는 게 최고인 듯 해용

 

 

2. 키보드

 

키감도 좋고 백라이트 기능도 있고~

좋지만 숫자 패드가 따로 없는 게 조금 불편하긴 해요.

그리고 일반 노트북과 조금 다르게 키들이 다 같은 높이라

키보드를 안 보고 칠 때 오타가 좀 잘 납니다. 

 

 

3. 스피커

 

스피커 성능은 크게 기대하지 않으시는 게 ㅎㅎ..

소리도 작고요 전 보통 이어폰 끼고 사용하고 있어요

 

 

 

 

 

 

 

 

 

 

 

 

 

 

 

 

사실 제가 단점으로 꼽은 부분은

가벼운 무게,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시간,

가성비 넘치는 성능에 비하면

욕심일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드네요ㅎㅎ

 

 

 

여기까지 내돈내산

한성컴퓨터 올데이롱 TFX5470H 후기였습니다!

댓글이나 구독은 언제든 환영이에요 (。・∀・)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