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것도 미리캔버스 템플릿으로 5분도 안되서 뚝딱!

 

안녕하세요 딩굴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쓸 줄 몰라도 초보자도 쉽게 PPT, 로고, 유튜브 썸네일, 블로그 썸네일, 카드 뉴스등을 저작권 걱정없이 디자인하고 상업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를 추천해드리려고해요.

 

웹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중에도 간단하고 빠르게 작업해야 할때는 유용하게 쓰고 있는 디자인 플랫폼이 미리캔버스인데요. 블로그용 썸네일을 만들때도 아주 유용하게 쓰고있어요!

 

https://www.miricanvas.com/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ppt, 카드뉴스, 포스터, 유튜브 섬네일 등 5만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으로 원하는 디자인 제작

www.miricanvas.com

 

 

 

01. 포토샵처럼 설치할 필요 없는 무료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디자인 툴에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유료 프로그램이 있죠. 하지만 전문적인 디자이너가 아니라면 포토샵 같은 툴을 사용하기에는 너무 어렵고,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릴테고 고퀄리티 결과물을 만들기도 어려운데요.

 

 

미리캔버스는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할 필요도 없고, 결제를 해서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정말 무료 디자인 플랫폼인데요.  위에 알려드린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사이트 내에서 원하는 템플릿을 수정해서 바로 디자인 완성본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가 있어요.

 

간단한 사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다음 포스팅에는 미리캔버스를 사용해서 실제로 작업하는 방법이나 팁을 알려드리려하니 참고해주세요.

 

 

https://youtu.be/Cs-U1y9T54g

 

포토샵 몰라도 된다? 미리캔버스로 누구나 5분만에 디자인 완성!

무료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어요. 회원가입 및 이용이 모두 무료이니 마음껏 이용해보세요! 유튜브 썸네일, 상세페이지, SNS, 카드뉴스,

youtu.be

 

 

 

 

02. 다양하고 고퀄리티의 워터마크 없는 템플릿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템플릿 종류는 수만가지에요.

 

카테고리 별로 유튜브 썸네일, 상세페이지, 인스타 스토리이미지와 같은 웹용 템플릿과 명함, 스티커, PPT, 플래너, 인쇄용 배너, 현수막 등등 !! 왠만한 디자인 템플릿은 다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어요.

 

그런데 퀄리티가 떨어지냐, 그것도 아니에요. 전문 디자이너가 작업한 퀄리티의 템플릿들이라서 텍스트 내용만 수정하면 바로 써도 괜찮은 템플릿들이구요.

 

게다가 지저분한 워터마크가 없는게 미리캔버스의 제일 큰 장점이에요. 

다른 무료 디자인 플랫폼 써보면 작업한 파일에 워터마크가 있다보니, 개인적으로 사용할 때는 문제 없지만 업무적으로나 상업적으로 이용하기 애매한 부분이 많은데요. 미리캔버스는 워터마크 조차도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 플랫폼이에요.

 

 

 

 

03. 저작권 걱정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가능한 미리캔버스 

개인적으로 사용은 당연히 가능하고, 기업에서도 미리캔버스로 작업한 작업물은 기업의 홍보를 목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인쇄해서 전단지를 배포하는 것도 가능해요.

 

하지만 미리캔버스에서 작업한 디자인물은 지식재산권(저작권, 상표권, 디자인권, 특허권) 등록이 불가해요. 따라서 지식재산권이 본인에게 있는 디자인만 업로드 하여 판매할 수 있는 스톡 이미지 사이트 ex)셔터스톡, 픽사베이, 게티이미지, 크라우드픽 등에 업로드하여 판매하는건 안됩니다.

 

 

 

 

  상업적 사용
미리캔버스에서 만든 템플릿 O

템플릿 그대로 써도 가능, 수정도 가능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폰트 O

단 공공기관이나 단체, 기업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폰트 중 일부는
무료 사용이 가능하더라도 사용 시 출처표시가 필요해요.
각 폰트 저작권사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세요.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인물사진 O

미용이나 병의원 광고홍보물에 사용시에는 미리캔버스 고객센터에
문의후 사용해야합니다.
미리캔버스의 단일 디자인 요소 X

미리캔버스의 디자인 요소 1개만 다운받거나 캡쳐해서
사용하는건 금지에요. 일러스트, 폰트, 이미지 등의 요소를 2개이상
미리캔버스에서 디자인을 해서 사용해야해요.


 

 

그 외에 도박, 향락 등 불건전 업종, 기타 건전문화에 반하거나 사치, 투기조장 등 우려가 있는 업종은 이용을 제한해요. 또한 불쾌감을 주는 광고 및 콘텐츠 만들거나, 타인을 비방하는 용도로는 미리캔버스의 작업물을 이용할 수  없어요.

 

미리캔버스 저작권에 관한 내용은 https://miricanvas.zendesk.com/hc/ko/articles/4402118162329 여기에서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사용전에 꼭 정독하시길 바랄게요.

 

 

 

 

 

 

 

오늘은 상업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최근에는 학교에서 일하는 친구가 교육자료를 만드는데 간단한 디자인이 필요한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해서 미리캔버스를 추천해주었더니 학교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다고 추천해줘서 고맙다고 하더라고요.

친구 말에 따르면 주변 선생님들이 친구에게 직접 디자인한거냐고 너무 잘한다고 칭찬까지 해주셨다고 해요 ㅎㅎ

 

이렇듯 비전문가인 초보자들도 사용하기 정말 편한 무료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니까요.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다음에는 자세한 미리캔버스 사용방법과 팁에 대해 자세하게 포스팅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